회원의 힘, 회원과 함께 하는 2010년

관리자
발행일 2010-02-01 조회수 80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회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이겨내자!"






봇물처럼 터져 오는 환경파괴와 개발광풍으로 인해 2010년은 더많은 힘과 노력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이미 강은 파헤쳐지고 있고, 시민의 식수는 오염이라는 위기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산은 깍이고 있고, 기후는 나날이 악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인간을 둘러싼 모든 환경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것입니다. 이 모든 위기는 다름아닌 인간의 위기이며, 자연의 경고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



2010년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은 총체적 위기속에서도 지역의 시민과 함께, 700회원과 함께, 환경운동이 지향하는 고유의 가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함을 누구보다 심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2010년 1월28일 금요일 오후 마산 3.15아트센터에서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은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다시한번 환경운동이 지향했던 그 원칙을 확인하고, 우리가 가꾸고 지키고자 했던 지구별환경을 위해, 회원의 힘과 지혜를 모아내고 그 가치를 넓혀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단체의 재정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회원1인당 1천원의 회비 인상을 결의했습니다.

또한 회원 확대를 위해 체계적이고 모범적으로 회원확대사업을 펼쳐나가는데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그리고 지역조직 구성과, 회원간 네트워크의 활성화를 주요하게 사업으로 펼쳐줄것을 요구받았습니다.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은 정관상 총회 참석자의 위임이 되지 않고 전체회원의 10%가 꼭 총회에 참여해야만 총회가 인정이 됩니다. 매년 회원총회에 회원10%를 참여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날은 이른시간에 회원 정족수를 채웠습니다. 함께 해주신 회원들의 열정과 애정에 감사를 드립니다.



회원의 힘과 지혜가 어느때보다 주요한 시기임을 총회에 참석한 모든분들과 함께 느끼고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010년은 더많은 회원들이 함께 하는 마창진환경운동연합, 더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환경운동이 되도록 노력할것입니다.

2010년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회원님, 그리고 함께 자리를 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