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템 워터러버 해변정화활동

mach
발행일 2024-10-05 조회수 27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합계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정화활동은 비오템 워터러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합계해변에는 각종 생활쓰레기, 건축자재와 낚시 쓰레기들이 많았으며, 비닐, 스티로폼 쓰레기도 다수 확인이 되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해 바다로 쓸려나간 쓰레기도 많았지만 해변에 오랜 시간 쌓여있는 쓰레기 또한 많았습니다.

정화활동을 하는 중에 갯바위 굿당에서는 굿이 한참이었지만 주변으로 스티로폼 쓰레기가 쌓여 있는 것을 확인하고 바다로 쓰레기가 떠밀려 가기 전에 조치가 필요하다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우려가 컸습니다.

쓰레기를 모아둔 것과 굿당의 쓰레기들을 진해구청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후 기회가 되면 해변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처음 정화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해변 쓰레기 양에 놀랐고, 해변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해양생태계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또한 정화활동이 힘들긴 하지만 보람되었다는 소감을 말씀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굿당의 쓰레기와 생활쓰레기를 무단투기하는 것에 대한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주기적인 쓰레기 정화활동이 필요한데 인근의 공장이나 조선소에서 반려해변 가꾸기 등의 방법으로 해변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말씀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항상 행동으로 보여주시는 분들과 처음이지만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호칭생략]

강철원, 김영선, 김재한, 박소망, 박수경, 박재영, 설미정, 이경희, 이석앵, 정문찬, 정진숙, 진미령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