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날 기념 시민캠페인 날

관리자
발행일 2013-03-22 조회수 393


시민캠페인은 시민단체가 시민곁으로 다가가 단체의 내용을 알리는 대중적 방법입니다.


그러나 예산이 만만치 않게 들다 보니 돈이 없으면 폼(?)나게 하지 않으면 호응이 없기도 하더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돈이 많이 들어가는 행사들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번 행사에도 고민은 많았습니다.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 우리단체로서는 참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우리단체의 재정으로는 폼(?)나는 시민캠페인은 엄두도 못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시민들 곁으로 다가가 잠들어있는 시민의식을 깨우는 것을 중단 할 수 는 없고 하여, 생각해 낸것이 최대한 돈이 들지 않는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지역의 재능있는 활동가들의 재능 기부를 받아 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시민캠페인은 처음 시도해보는 것이었지만 그래도 의미가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물의날 기념행사에 길거리 시민들을 대상으로 물의날 삼행시 짓기를 했고, 상품으로 버려진 나무들을 재활용하여 만든 다육이 솟대, 초를품은 솟대 등을 상품으로 내놓았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께는 나무열쇠고리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이모든것이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재능기부는 민주노총 경남본부 진창근 부본부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솟대, 나무목걸이, 나무열쇠고리,대나무공예들 못하는게 없는 분입니다.




이날 캠페인에 들어간 예산은 3만원이 되지 않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행사를 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뜻있는 기업이나 단체가 지원을 해준다면 그때는 또 폼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진창근 부본부장님, 창원진보연합 박유호 대표님 김대하 국장님 고맙습니다.



이렇게 재능기부를 통해 하다보니 시간은 많이 걸리는 것과 많은 시민들이 참여는 하지 못했지만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