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창원진해 환경운동연합 > 활동소식 > 주간통신 > 갯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어린이 습지레인저 결과 보고회

주간통신

갯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어린이 습지레인저 결과 보고회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cats1

cats

12월 7일(수)오후 1시 30분부터 진전초등학교에서 갯마을 주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 습지레인저 결과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4월부터 창포만 갯벌 주변에 있는 진전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과 함께 갯마을 주변 생태문화탐방을 시작으로 고현리 암반조간대 환경조사, 논과 수로에 사는 생물조사, 논 습지 곤충조사, 겨울철새 탐사를 진행했습니다.

결과 보고회에서는 진전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의 인사말과 함께 마창진환경운동연합 공명탁 공동의장님 · 1교1촌 갯살림 협약을 맺은 진전면 이명리 이장님의 격려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활동기록지 시상을 겸한 마지막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사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습지레인저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바다와 갯벌, 논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짐으로써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실천하는 든든한 환경 지킴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결과보고서에는 진전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활동기록과 시민들이 함께 한 모의 생장 조사와 손모심기, 미꾸라지 잡기, 소밥주기, 피사리, 허수아비 만들어 세우기, 베 벼기, 수확 후 빈 논에서 짚불로 가래떡 구워먹기등을 하면서 잊혀져가는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한 활동이 실려 있습니다.  또 전문가들이 창포만 일대에서 매월 실시한 조류 모니터링과 멸종위기종인 기수갈고둥조사 결과가 담겨져 있습니다.

mcj

주간통신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