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창원진해 환경운동연합 >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 > 활동소식 > 회원소식 > 연말송년행사 우리는 이렇게 했습니다.

회원소식

연말송년행사 우리는 이렇게 했습니다.

2009년 12월 7일은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의미있었던 마창진환경연합의 회원송년의 밤으로 기억하고싶은 날이었습니다.
마창진환경연합은 매년 12월 회원 송년의밤과 올해의 환경뉴스  그리고 한해동안 환경을 지키고 가꾸는데 열과 성을 다하셨던 지역의 환경일꾼들에게 마창진환경연합이 드리는 환경인상 수여식이 올해도 의미있게 진행되었습니다. 


푸짐한 상품들이 쌓여있습니다.

신종플루와 어려운 경제여건등으로 인해 회원님들의 참여가 저조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이 살짝 올라오긴했습니다만,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90여명의 회원님들이 자리를 함께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60명에서 70명 내외로 식사를 주문해놓았는데 기분좋게 넘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사전 자리를 채우고 계시는 회원님들




행사를 시작하며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허정도 박사님의 추첨으로 행운권 추첨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상품은 거제환경운동연합에서 보내주신 유기농 유자가 첫번째로 나왔습니다.
경남대 학생이 담첨되어 기뻐하고 있습니다.


임희자 마창진환경연합 사무국장님의 소개로 올해의 환경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올해는 마산만의 매립부터 주남저수지, 남해안특별법등 13가지 사안에 대해 환경이 파괴되었으며, 정부의 환경계가 꺼꾸로 돌아가고 있음을 지적하고 더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렸습니다.



이어진 환경인상 시상식에서는 녹색미래세대상에 경남대학교 환경공학과 학생들이 수상을 하여 마창진환경연합으로부터 상장과 상품이 주어졌습니다. 경남대학교 환경공학과 학생들은 봉암갯벌과, 마산만, 그리고 지역의 주요한 현안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모범적으로 참여하여 녹색미래세대상을 받았습니다.


녹색시민상에는 토월천을 지키고 가꾸는 “토월천 물방개”의 김철규님께서 수상을 하셨습니다.  김철규님은 토월천을 살리기 위해 매월 토월천 청소를 비록하여 수질검사, 생태조사등 지역의 하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직접 몸으로 실천하심으로써 녹색시민상을 수상하게 되셨습니다.

부상으로는 서예가이시고 시인이신 바우솔 김진호 님의 글을 족자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바우솔님께서는 “배려”라는 단 두 글자로 김철규님의 토월천 사랑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녹색 언론인상에는 MBC정영민 기자님께서 수상을 하셨습니다. 정영민 기자님은 주남저수지의 불법매립에 대해 장기간 취재를 통해 주남저수지를 지키는데 큰힘을 주셨습니다. 또한 지역의 주요한 환경관련 문제를 심도있게 다루어 지역환경문제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대변하셨습니다.

정영민 기자님께는 “똑바로본다” 라는 글을 바우솔님께서는 주셨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내주시는 회원님들, 앞으로는 더욱더 많은 분들을 모시고 서로 축하하고 축하받는 자리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마창진환경연합의 운영위원님들이 회원님들 앞에 나와 인사를 드렸습니다. 한해동안 마창진환경연합과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께 고마움을 표하고 다시 한번 힘을 내어 뛰어보자는 결의를 보여주셨습니다.

황선순 회원님의 시조창 한가락


마창진환경연합은 올해 송년회의 새로운 형식을 만들었습니다. 
그 첫번째가 회원님들께 드리는 선물을 전부 기증받는 것이었구요, 두번째는 회원 장기자랑에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소개를 넣은것이구요,
마지막으로는 상장을 예술가의 작품으로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족자”였습니다. 

역사와 야생화 블로그를 운영중인 강창원회원님의 블로그소개


이번 회원 송년의 밤은 그래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던것 같습니다.
푸짐한 선물과, 의미있는 상장, 그리고 블로그소개라는 색다른 장기자랑까지 내년에는 녹색블로그상 까지 만들어서 수상하자는 제안과 언론인상에 기자와 함께 팀을 이룬 카메라감독까지도 수상하자는 안까지 좋은 제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내년에는 올해의 제안을 잘받아서 더욱 의미있는 송년회와 환경인상 시상식 그리고 환경뉴스를 발표하는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셨던 회원님들 감사드립니다 ^^  

추신 :  유기농 유자를 후원해주신 거제 환경운동연합과 유기농 잼을 후원해주신 트라피스트 수녀원, 그리고 싱싱한 무농약 배추를 후원해주신 황정기회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족자에 좋은 글을 담아주신 바우솔 김진호 님께 머리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kfemlocal

회원소식의 최신글

4 thoughts on “연말송년행사 우리는 이렇게 했습니다.

    • 강창원샘 블로그 소개로 이날 블로그가 찐하게 화두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잘보고 있습니다. ^^

  1. 행운권 추첨으로 받은 유자 집에서 유자차로 저려두었습니다.
    사진은 찍었는데 따로 포스팅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색다른 송년행사 잘 보았습니다.

    • 블로그 리 의 명성이 블로그 강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그래도 좀 올려주셔요. 찍은 사진을 보면 그사람의 시선이 보이잖아요 ^^ 그게 사진을 보며 배우는 저의 공부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